스위시 (Swish Max4)/스위시공부방

공115. 공놀이(공 튀어오르기) : 피아노음악

유재구(버드내) 2017. 8. 11. 09:35

 만남은 소중하게 인연은 아름답게~~~

    ♡ 스위시!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걍  배운대로 아는대로 간결하게 내것으로 맹글어놓구  감상도 하구

        보기좋게 수정하면서 잼나게 꾸미면 개성있는 작품이 됩니다.     

     여러가지 작업도구( Transform Tool, Perspective Tool. Motion Path Tool)를 이용하여 도형을 만들어보고 

        효과를 주어 다양하게 꾸며보세요. 버드내사랑방-버드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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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자료 ㅡㅡㅡ>>   공115.공튀어 오르기.zip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 공115. 공놀이(공 튀어오르기)

   위에 있는 작업자료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작업전 완성작을 잘 보면 이해가 잘 되요)    

    ♡ 여러가지 작업툴을 이용하여 도형을 만들고 크기와 색상. 움직임효과를 마음대로 주어 잼나게 꾸며보세요.

    ♡ 설명내용 중에서 파란색설명은 아래에 있는 보충자료(사진)을 참고하면 많은 도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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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작업창 설정하기 : w=760. h=490. 배경색=검정. 화면크기=100% 설정하면 작업편리 함.

  2. 배경만들기 : 툴박스 네모 → 휠컬러 → Solid → 작업창크기와 같게 그려준다 → 이름=벽체

   → 벽체 복사 → 제자리 붙이기 → 색상=노랑 → 이름=바닥

   → 툴박스 Perspective툴바닥의 네모퉁이 조절점을 이용하여 적당한 바닥모양을 만든다

  ☞ 네모퉁이에 마우스를 올려놓아 양방향화살표가 생길때 드래그하면서 조절한다

  ☞ 조절점 이용전에 원하는 곳에 작업선을 만들어 놓고 작업선에 맟추면 편리함

  ☞ 작업선 위치(자유) : 세로작업선=101눈금선과 702눈금선(2곳). 가로작업선=358눈금선(1곳)

  3. 벽체선택 휠컬러 Gridient채색표 왼쪽=검정. 오른쪽=흰색

   → 툴박스 Fill Transform툴 → 벽체의 오른쪽 상단 조절점에서 약간 떨어져 마우스를 대고  곡선형태의 양방향화살표가

       생길 때 왼쪽으로 돌려서 검정색부분이 아래로 오도록한다

   ☞ 양방향 조절점 사용이 어려울 땐 _rotation=-90을 주어도되고 왼쪽방향90도(아이콘)을 클릭해도 됨.

   → 벽체선택 상태에서 툴박스 화살표(이동툴)선택 → 벽체의 가로크기를 바닥의 가로크기에 맟춘다

  4. 바닥선택 → 휠컬러 → Gridient → Radial gradient → 채색표 왼쪽=흰색. 오른쪽=연검정(333333)

   → 오른쪽 채색표를 왼쪽방향으로 큰눈금 4칸 들여맟추고 왼쪽채색표는 오른쪽으로 한눈금 벌린다

  5. 공 만들기 : 툴박스 동그라미 → 작업창에 그리고 w=100. h=100 → 이름=공 적절한 위치(x=380. y=105)

   → 선=None → 휠컬러 → Gradient → 채색표 왼쪽=흰색. 오른쪽=연검정(333333)

   → 툴박스 Fill Transform툴공을 좌.우로 돌려가면서 검정부분이 아래쪽으로 향하게 적절히 맟춘다

  6. 그림자 만들기 : 공을 복사 → 제자리붙이기 → 이름=그림자

   → 채색표에서 왼쪽=연회색(999999). 오른쪽=연회색(666666)

   → 작업창의 그림자를 바닥으로 내려서 가운데 정렬

   → 툴박스 Perspective툴 → 조절점을 잡고 타원형모양으로 적당한 크기로 만든다(자유) (w=100. h=35정도)

  7. 그림자 효과 : 타임라인 그림자 21프레임 우클릭 → Zoom → Zoom In → 효과막대를 25프레임까지 줄인다Play.

   ☞ 공의 움직임을 보면서 효과막대를 늘리거나 줄이면서 원하는 상태로 조절한다

  8. 공 움직임 : 공을 선택 → 툴박스 Motion Path툴 → 타임라인 공줄 1프레임 더블클릭(활성화)

   → 작업창 아래쪽 그림자의 가운데 부분에 클릭한다(공이 내려오면서 그림자 가운데에 닿게)

   → 타임라인 효과막대를 25프레임까지 늘림Play. 끝.

   ☞ 공의 움직이는 속도와 그림자의 크기 등을 조절하면서 원하는 대로 속도와 크기를 조절합니다.

   ☞ 여기까지 기본작업은 끝났습니다. 이어서 추가작업은 작업자 취향대로 하세요.


  ▣ 추가 작업(꾸미기 / 응용) : 작업자의 생각에 따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마루배경을 불러와서 작업창 크기와 맟춤 → 맨아래로 내림

  2. (이미지) 벽걸이장식 불러와서 자물쇠채우고 40%축소 → 적당한 위치놓음(x=115. y=192)

  3. (에니메이션) 지구본 불러와서 50%축소 → 벽걸이 꼭대기에 맟춤 → Play

  4. (이미지) 우승컵 불러와서 60%축소 → 적당한 위치에 놓음(x=640. y=280)

   → 우승컵 글자판 만들기 : 툴박스 네모 → 휠걸러 → Solid → 색상=초록(669900)

   → 작업창에 그리고(w=90. h=53) → 우승컵아래로 내림

   → 글자판에 글넣기는 자유로 합니다 (툴박스 T → 글꼴=DX봄수채화B → 크기=28. 색상=검정(333333) → 글넣기(우승)

   → 우승컵 글자판에 알맞게 정렬

  5. (이미지) 축구공도자기 불러와서 40%축소 → 우승컵위에 알맞게 맟춤

   → 타임라인 축구공1프레임 우클릭 → Move → 효과막대 30프레임까지 늘림

   → 30프레임 더블클릭(활성화) → _rotation=360° → Movie Clip → Play

  6. 테두리 만들기 : 툴박스 네모 → 휠컬러 → Solid → 작업창에 세로로 길게 그리고

   → Gradient → 채색표 왼쪽=검정. 오른쪽=연검정(333333). 가운데=연회색(CCCCCC)

   → _rotation=-90°(수평으로 돌려놓기) → w=760. h=15 → 복사 → 상.하 변에 알맞게 맟춤

   → Shape 2개묶어 Movie Clip → 이름=테두리

  7. 글넣기(영문) : 툴박스 T → 글꼴=Arial. 크기=16. 글색상=연회색(999999)

   → 글입력(자유) : Transform Tool & Perspective Tool & Motion Path Tool in Swish Max 4

   → 작업창 상단에 알맞게 정렬

  8. 개인서명. 음악. 풀스크린 등 취향에 따라 소스넣고 마무리합니다 → Play. 저장. 끝.


보충설명 사진 (빨간색 테두리 참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2번 설명( 작업선과 조절점이용)                                                     3번 설명(휠컬러~~~)


                           3번 설명(벽체를 돌려놓는다)                                                  3번 설명(조절점사용 어려울 때)


          3번 설명(벽체의 가로크기를 바닥크기와 같게 줄여준다)                                            4번 설명


              5번 설명(Fill Transform툴 ~ 공을 돌려준다)                                      6번 설명(그림자를 바닥으로 내림)


              8번 설명(툴박스)                        8번 설명(아래쪽 가운데 클릭)                               8번 설명(효과막대)



                                              칭찬은 상대와 나를 동시에 행복하게 합니다

공115.공튀어 오르기.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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