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시 (Swish Max4)/스위시공부방

공104. Otomatik Motion Path--농구연습 : 팝송

유재구(버드내) 2017. 6. 5. 08:57

 만남은 소중하게 인연은 아름답게~~~

  농구연습을 주제로 Otomatik Motion Path 작업을 소개합니다.

   기본작업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양으로 응용하여 멋지게 꾸며보세요. 

  ♡ 스위시는 기본작업만 잘 활용해도 간단하고 재미있게 꾸밀 수 있어요. 천천히 즐겨보세요. 버드내사랑방-버드내 



 작업자료 ㅡㅡㅡ>>    공104.Otomatik Motion Path-농구연습.zip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 공104. Otomatik Motion Path - 농구연습

    ▶  위에 있는 작업자료를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  Otomatik Motion Path( Smooth 기본작업 )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 파란색 설명은 아래의 보충설명 사진을 참고하면 도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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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경(바탕) 꾸미기

  1. 작업창 크기 설정 : w=760. h=480.

  2. 운동장1을 불러와서 작업창 크기와 맟춤 : w=760. h=480 → 수평방향바꾸기

  3. 농구골대를 불러와서 크기맟춤 : x=150. y=115. w=285. h=230

  4. 농구골대2를 불러와서 크기맟춤 : x=150. y=115. w=285. h=230

  5. 농구선수3 불러와서 크기맟춤 : x=660. y=395. w=165. h=165

  6. 농구공을 불러와서 자물쇠채우고 30%축소하고 적당한위치놓음(x=580. y=410)

  7. 축구공1 불러와서 자물쇠채우고 35%축소하고 적당한 위치놓음(x=610. y=445)

  8. 축구공2 불러와서 자물쇠채우고 30%축소하고 적당한 위치놓음(x=545. y=440)

  9. (에니메이션) 남여자전거를 불러와서 크기맟춤(w=100. h=100)

   → 작업창 오른쪽 밖으로 끌어냄(x=795. y=165)

   → 타임라인 30프레임에 우클릭 → Move(활성화)

   → 자판기의 Shift(쉬프트)키를 누른채로 자전거를 작업창왼쪽 밖으로 끌어냄(x=-35. y=165)

   → Effect창에서 효과 500주고 엔터 → 농구골대 아래로 내려줌(운동장1 위)

   → 남녀자전거 우클릭 → Movie Clip → 이름=자전거Play


  Otomatik Motion Path( Smooth 기본작업 )

  10. 툴박스 펜툴 → 선=실선. 선색상=검정 → 휠컬러 → Solid

   → 작업창에서 공의 출발점에서 도착점까지 콕콕 찍으면서 곡선형태의 모양을 준다

   → 모난부분의 조절점우클릭 → Smooth(모난부분<각진부분>을 곡선으로 만들어준다

   ☞ 여러개의 조절점 중에서 모난부분은 조절점을 우클릭하여 Smooth선택하여 둥글게 해준다.

       모난부분이란 조절점의 꺽인부분이 90도 미만 일 때 사용하면 효과가 크며 필요없을 때는

       그대로 작업해도 된다

   → (이미지) 축구공1을 불러와서 크기를 조절한다(w=50. h=50)

   → 축구공1을 곡선형태의 조절점(시작점: x=627. y=370)에 축구공을 옮겨준다.

   → 타임라인 축구공1줄 70프레임에 클릭하고 축구공과 Shape를 함께묶어(블록) 우클릭

   → Convert → Convert Last Selected Shape to Motion Path...선택

   → 대화창에서 Velocity=5 수정. 나머지는 기본 → OK 이름=보내기1Play

  11. 10번과 같은 방법으로 다시 펜툴을 선택하여 곡선형태의 모양을 만들고 농구공 불러와서

       크기(w=55.h=55) 맟추고 250프레임에 클릭하고 Convert 작업하고 이름=보내기2.

       또다시 펜툴선택하고 곡선모양주고 축구공2 불러와서 크기(w=105. h=60) 맟추고

       400프레임에 클릭하고 Convert 작업하고 이름=보내기3 준다 → Play

  12. 농구골대2를 맨위로 올려준다 → Play (아웃라인 정렬상태 참고하세요)

  13. 글넣기 : 툴박스 T → 글꼴=Arial. 크기=22. 글색상=검정 → 글입력(Basketball)

       → 농구골대 적당한 곳에 위치

  14. (에니메이션) 풀스크린을 불러와서 작업창 왼쪽아래에 적당한 곳에 배치함.

  15. 기타 개인서명. 음악. 필요한 소스넣고 마무리합니다 → Play. 저장. 끝.


보충설명 (빨간색테두리참조) --->  사진을 클릭하면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2번 설명                                               6번 설명                                 9번 설명(작업창 오른쪽밖으로)


    9번 설명(타임라인30프레임. 활성화)               9번 설명(작업창 왼쪽 밖으로)                   9번 설명( Effect창 효과 500)


                          10번 설명(출발점과 도착점의 곡선형태)                                    10번 설명(조절점 우클릭-Smooth)


         10번 설명(축구공1 의 위치)                           10번 설명(대화창에서 )                      12번 설명(아웃라인 정렬상태)


                

                                     벗님은 참 좋은 사람입니다. 오늘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공104. Otomatik Motion Path-농구연습4.sw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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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104.Otomatik Motion Path-농구연습.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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