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47.스위시(Swish): 버튼6 (주사위버튼) --- 곤충채집
만남은 소중하게 인연은 아름답게~~~
♡ 버튼6 작업은 버튼과 이미지에 효과를 주어서 꾸며보았습니다. 주사위버튼의 번호화 곤충번호를 잘 맟춰주세요. ♡ 기본 소스는 압축파일 사용하시고 곤충이미지는 스위시자료실 26번자료 가져와서 사용하세요. ♡ 응용작은 스위시첫걸음방 51번~. 작업후 중간저장(Swi파일)하면 이미지는 바꿀 수 있습니다. yjk3452 버드내 |
☞ 작업 준비 ㅡㅡㅡ>> 버튼6.자료-곤충채집.zip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주사위의 버튼을 클릭하면 번호에 맞는 곤충을 볼수 있습니다
▣ 버튼6.(주사위버튼)-곤충채집 작업준비 : 작업자료 압축파일은 이곳에서 받고 곤충이미지는 스위시자료실 26번 사용하세요. 1. 작업창 크기를 맟춤 : w=700. h=500. 2. (이미지) 배경22 불러와서 크기맟춤 : x=350. y=250. w=695. h=495 3. (이미지) 액자를 불러와서 크기맟춤 : x=350. y=250. w=700. h=500 4. 툴박스 네모 → 선=none → 휠컬러 → Solid → 색상=#996633 → 작업창에 사각그림 → x=270. y=215. w=430. h=330 → 윈도우 → Filters → 녹십자 → Bevel → ButtonShading → Play 5.(이미지) 사진1~사진30을 한번에 모두 불러와서 크기맟춤 : x=270, y=215, w=400, h=300. 6. 아웃라인 사진모두 묶고(블록) → 타임라인 1프레임 우클릭 → Appear into position → Alternate grow in curved (사진효과 넣어줌) 7. 아웃라인 사진 모두 선택(블록)우클릭 → Convert → Convert to Movie Clip → 예. ☞ Properties에서 Stop에 Check되어 있는 것은 그대로 둔다. 8. 아웃라인 사진모두 블록된 상태에서 우클릭 → Grouping → Movie Clip → 이름=이미지. 9. 이미지열고 이미지선택 → 타임라인 1프레임과 11프레임~40프레임에 Stop준다 → 타임라인 사진1 줄 11프레임 우클릭 → Place → 12프레임 Remove → Place와 Remove함께 묶어(블록) → 위로 올라가면서 29프레임까지 계단식 붙여넣기하고 마지막 30프레임은 Place줌 → 이미지 닫음 주사위버튼 만들기 10.(이미지) 번호표1~번호표30을 한번에 불러와서 크기맟춤 : w=30. h=30.엔터 → 작업하기 편리하게 30개의 번호표를 작업창 빈곳에 펼쳐놓는다 11. 번호1선택 : _x rotation=30, _y rotation=-30 번호2선택 : _x rotation=-30, _y rotation=30 번호3선택 : _x rotation=30, _y rotation=30 → 1. 2. 3을 각각 드래그 하면서 짝을 지어 맞추어 주사위모양 만들고 1,2,3을 묶어(블록)우클릭 → Grouping → movie clip → 이름=주사위1. → 위와 같은 방법으로 (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 (25.26.27) (28.29.30) 번호끼리 주사위를 만들어주고 아래서 위로 주사위1~주사위10번호 붙임(주사위 총10개) 12. 아웃라인 주사위1번 열고 1번선택 → Script → Add script → Events → Button → on(press) → 다시 Add Script → Movie Control → Goto and stop → gotoAndStop(FRAME) → Target → Parent 이미지 → Frame숫자는 11로 수정 → 스크립트창의 소스를 전체복사한다. → 주사위 열린상태 2번 선택 → 스크립트창에 붙여넣고 Frame 숫자는 12로 수정. → 주사위 열린상태 3번 선택 → 스크립트창에 붙여넣고 Frame 숫자는 13으로 수정. → Play 하면서 1번.2번.3번을 각각 클릭해본다(이미지가 바뀌면 정상) 13. 위와 같은 방법으로 주사위2번~주사위10번까지 주사위1에서 복사한 소스를 스크립트창에 붙여넣기 해주고 Frame번호도 13에 이어서 14부터~40까지 차례대로 바꿔주면 됨. 14. 주사위를 원하는 위치로 정렬해 줍니다(아래의 좌표는 현재작업의 위치임) 주사위 1 : x=80. y=430. 주사위2 : x=145. y=430. 주사위3 : x=209. y=430. 주사위4 : x=272. y=430. 주사위5 : x=335. y=430. 주사위6 : x=400. y=430. 주사위7 : x=462. y=430. 주사위8 : x=523. y=430. 주사위9 : x=586. y=430. 주사위10 : x=635. y=60. 15. 주사위1~주사위10을 묶어(블록) 타임라인 주사위 줄 200프레임에 더블클릭(활성화) → Transform에서 _x _Rotate=360수정 → Play → 이미지와 주사위1~주사위10을 묶어 Movie Clip해줍니다 → 이름=주사위 여기까지 주사위버튼 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16. (이미지) 호랑나비(gif)를 불러와서 크기맟춤 : x=25.y=40. w=96.h=94 → 호랑나비를 내려서 Shape위에 올려놓는다 17. 곤충채집 글넣기 : 글꼴=샘물체. 크기=36 → 아래로 내려서 호랑나비위에 놓는다 → Shape 와 호랑나비와 곤충채집글을 함께묶어 Movie Clip → 이름=보조액자. 18. 곤충이름 글넣기 ( 글올라가기 방법은 공부방 18번 참조) → 툴박스 T → 글꼴=맑은고딕. 크기=14. 색상=연노랑(연핑크는 글 불록하여 따로 설정). 굵게 → 작업창에 마우스찍고 → Edit클릭 → 준비된 글 복사하여 붙여넣기(자료참조) → 툴박스 화살표 → Shift를 누루고 글을 작업창 아래로 내려줌. → Scene-1클릭 → 툴박스 사각형 → 선=None → 휠컬러 → Solid → 작업창에 곤충이름의 글이 지나갈 정도의 크기로 사각을 그려준다 → 타임라인 글줄에서 30프레임에 더블클릭하여 활성화상태에서 → → Ctrl+Shift키를 누른채 글을 위사각형 위로 끌어올려 놓는다 → Effect효과=2000. → 아웃라인의 Shape을 글 아래로 한칸 내리고 → 글과 Shape을 묶음(블록) → movie clip → mask(마스크)체크 → 이름=곤충이름 ☞ 마스크체크 할 곳이 안 보이면 툴박스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마스크내용이 나옵니다. 19. 음악넣고. 서명넣고 필요한 소스 넣어주고 마무리 한다. Play 하고 저장한다. 끝 |
♡♡♡ 보충자료(빨간색 테두리 참조)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9번 설명(1프레임과 11~40프레임 Stop) 9번 설명( 계단식 붙이기)
10번 설명(번호표를 불러와서 펼쳐놓음) 11번 설명( 짝을 맟추어 주사위만들기)
12번.13번 설명(스크립트창 작업) 15번 설명(주사위 모두 묶음) 15번 설명(Rotate=360)
넘치면 부족함만 못하고 나를 비워버리면 만사가 편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