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시 (Swish Max4)/스위시공부방

공9. 폭포물결 꾸미기(폭포)

유재구(버드내) 2016. 4. 2. 20:25

  자연과 함께하는 시원한  폭포물결 꾸미기

    저의 블로그를 찿아주신 회원님, 벗님께 감사드립니다.    

   ♡ 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  자연과 함께하는 시원한 폭포를 배경으로 나만의 물결과 효과음을 넣으면서 스위시를 즐겨보세요.

   ♡ 아래의 완성작에 필요한 자료를 함께 올려놓았습니다. 벗님의 좋은 자료와 함께 활용하여 멋진작품을 만드세요.  

   ♡ 설명이 부족한 부분은 아래의 보충자료와 스위시첫걸음 33번방을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실 바랍니다.   버드내^^ 

  

   자료 준비 ㅡㅡㅡ>>    폭포자료.zip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폭포사진1                                                                                폭포사진2

 

                                                                                     폭포사진1 (완성)


                                                                                      폭포사진2 (완성)


  

  ▣ 폭포물결 만들기

         ▶ 준비 : 폭포사진1장. 자동물결판 소스1개. 기타소스(폭포자료 참조)

    1. 작업창 크기를 맟춘다 :w=700. h=500

    2. 작업할 이미지 1장을 불러와 크기를 맟춰준다 : w=700. h=500(작업창 크기와 같음)       

    3. Scene-1클릭 → 툴박스 PenTool(펜촉) → Properties의 연필모양: None

        → Fill Color(휠컬러) → Image 옆 ▼클릭 → Solid선택

    4. 작업창에서 물결부분만 마우스로 콕콕찍어 나가면서 시작점까지 와서 합친다.

       물결부분이 1곳일 경우는 아웃라인에 1개의 Shape 이 만들어진다.

       물결부분이 2곳일 경우는 아웃라인에 2개의 Shape 이 만들어진다.

    5. 아웃라인에서 폭포사진과 Shape을 같이 묶고 →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Shape →“” 클릭(하나의 Shape으로 묶여짐) → 이름을 물결 준다.

       Shape 이 한 개이던 2개이던 모두 사진과 함께 묶어준다

    6. Fill Color(휠컬러) → 네모의▼클릭 → None찍고 → 다시 ▼클릭 → Image클릭(작업창의 물결부분이 하얗게 변함. 

    7. 아웃라인의 물결 우클릭 → Grouping → Ungroup → 현상태에서

    8. Scene-1클릭 → 자동물결을 불러옴 → 자동물결을 내려서 맨아래 사진 바로 위에 놓는다.

       → 자동물결을 열고(앞에있는+를 클릭) → 바로아래Scene-1우클릭 → Grouping →

       → Ungroup하고 닫는다(앞에있는 - 클릭)

        자동물결 불러와서 작업창에 잘 안맞으면 메뉴바 → 윈도우 → Align →

            위.아래 모두 왼쪽에서 2번째 모양을 클릭하면 작업창에 정렬된다.

    9. 위의 이미지(1개 또는 2개)와 물결판을 같이 묶어 →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한다

        (맨아래 이미지는 안묶음) → 이름을 물결이라 준다.

   10. 툴박스 화살표 클릭 → Use bottom object as mask 체크한다.

   11. 아웃라인의 맨 아래있는 폭포사진을 선택하고 Transform의 좌표(x,y)에 각각 1을 더해주고 엔터.

        아웃라인의 물결 Shape의 눈을 감추기해준다.

       눈을 감추기 : 눈모양, 자물통모양, 네모모양의 3개에서 눈모양의 점을 클릭한다.

       x,y의 좌표에서 더해주는 숫자가 클수록 물결의 움직임이 빠름.

           Play하여 물결움직임이 빠르고 느림을 조정할때는 현상태에서 숫자만 조정해 준다.

    12. Play를 해보고 이상없으면 저장한다. 끝.

         메뉴바 → File → Save As(중간저장) 저장한 파일 불러와서 수정할 수 있고 카페 못올림.

         메뉴바 → File → Export → SWF(완성작저장) 수정 안되고 블로그나 카페에 올릴수 있음.yjk3452 버드내



♡  보충자료(빨간색 테두리 참조)...사진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6번 설명                                                                               8번 설명

   


                3번. 6번 설명                                          8번 보충설명                                               10번 설명

         


  스위시첫걸음방 2번. 33번.72번 폭포응용작과 함께~ 

                                                        오늘보다 내일은 더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0^* ♬♪

 



폭포자료.zip
1.27MB
폭포물결1.swf
0.7MB
폭포물결2(버드내).swf
1.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