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139. 거미와 스파이더맨
♡ 위에 있는 작업자료를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작업전 완성작을 잘 보면 이해가 잘 되요)
♡ 설명내용 중에서 파란색설명은 아래에 있는 보충자료(사진)을 참고하면 도움됩니다.
♡ 기본작업을 바탕으로 이미지. 색상, 크기, 위치, 필요한 소스는 벗님 취향대로 바꿔서 꾸며도 좋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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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업창 크기를 설정 : w=760. h=490. 배경색=검정
2. (이미지) 거미줄4 불러와서 크기 맟춤 → x=280, y=245, w=560, h=440
3. (이미지) 상,하테두리 불러와서 W=760, h=20 → 이름=상테두리
→ 상테두리 복사 → 제자리붙이기 → 이름=하테두리
→ 테두리 정렬 : 상테두리 선택 → 윈도우 → Align → 맨위=좌에서 우로 2번째. 아래=왼쪽 첫 번째
하테두리 선택 → Align → 맨위=좌에서 우로 2번째. 아래=좌에서 우로 3번째 선택(상.하로 정렬됨)
→ 테두리 2개 묶어 Movie Clip → 이름=테두리
4. (이미지) 스파이더5 불러와서 크기맟춤 : x=610. y=130. w=295. h=165
→ (이미지) 스파이더3 불러와서 10%축소 → rotation=-15 → 스파이더5 이마부분에 알맞게 정렬
→ 스파이더3과 스파이더5 함께묶어 Movie Clip → 이름=스파이더5
→ 타임라인 스파이더5줄 1프레임 우클릭 → Looping...→ Pistons → 효과막대 80프레임까지 늘림
→ Effect창열고 → Wavelenght=80. Pump height=20 → 스파이더5 Movie Clip → 이름=스파이더5 → Play
5. (이미지) 스파이더6 불러와서 크기맟춤 : x=660. y=380. w=230. h=175
6. (이미지) 스파이더3 불러와서 자물쇠채우고 15% 축소 → x=560. y=200
→ 스파이더3 제자리복사 복사4번(합5) → 맨위 스파이더선택하여 y=430
→ 나머지 스파이더는 맨위와 맨아래 스파이더 사이에 나란히 펼쳐놓는다
→ 스파이더3 모두묶어 → 윈도우 → Align → Space evenly=좌에서 우로 2번째(세로 간격 조절됨)
→ 묶인상태에서 rotation=-30 → Movie Clip → 이름=스파이더3
7. 거미 이동작업 : 툴박스 동그라미 → 휠컬러 → Solid → 거미줄 안에 그려넣고 → w=300. h=300
① (에니) 거미3 불러와서 → rotation=0 → x=115. y=320
→ 타임라인 거미줄 1프레임에 클릭 → 툴박스 Motion Path툴 선택 → 거미가는 방향쪽으로 동그라미를 따라
1센티정도씩 띄어서 마우스를 찍고 찍고 하여 처음자리 까지 온다
☞ 마우스를 한번씩 찍을 때마다 거미방향을 적당히 틀어준다( rotation=각도조절 )
→ 이펙트창을 열고 → 타임라인의 효과막대를 차례대로 선택하고 Move효과를 80으로 수정한다
(타임라인의 효과막대를 모두 80프레임을 늘려주는 것임)
→ Play → 아웃라인에서 Shape(동그라미) 삭제 → 거미 우클릭 Movie Clip → 이름=거미1 → Play
② (에니) s거미 불러와서 x=40. y=100. w=130. h=130 → 타임라인 s거미줄 1프레임 클릭
→ 툴박스 Motion Path툴 선택 → 거미가는 방향쪽으로 1센티정도씩 띄어서 마우스를 찍고 찍어 하여
처음자리 끼지 온다 (거미3 방법과 동일)
→ 이펙트창을 열고 → 타임라인의 효과막대를 차례대로 선택하고 Move효과를 80으로 수정한다
→ s거미 우클릭 Movie Clip → 이름=s거미 → Play
③ (에니) 왕거미 불러온다 → 거미줄 열고 아래 거미줄은 삭제한다 → 거미줄 닫음
→ 왕거미선택하여 130% 확대한다 → x=255. y=305 → rotation=-30
→ 거미1. s거미. 거미줄 을 모두 테두리 아래로 내려준다 → Play
8. 곤충 작업 : 여러 가지 곤충을 불러와서 거미줄 적당한 곳에 배치하세요
① (에니) 잠자리빨강 불러와서 거미줄 적당한 곳에 정렬(x=300. y=150. w=60. h=50)
② (에니) 귀뚜라미 불러와서 거미줄 적당한 곳에 정렬(x=190. y=265. w=100. h=90)
③ (에니) 여치 불러와서 거미줄 적당한 곳에 정렬(x=300. y=225. w=70. h=45) → rotation=-50 → 거미줄 아래로 내려줌
④ (에니) 반딧불2 불러와서 오른쪽 여백에 적당히 정렬( x=535. y=245) → Play
9. (에니) 광선1 불러와서 작업창의 스파이더6 양쪽 눈 가운데에 알맞게 맟춰줌
10. 글넣기, 서명넣기, 풀스크린. 필요한 소스넣고 마무리합니다 → Play. 저장.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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