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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139. 거미와 스파이더맨 : 경음악

유재구(버드내) 2017. 12. 18. 18:41

 만남은 소중하게 인연은 아름답게~~~

  ♡ 오늘은 컴과 함께 쇼핑도 하고 메일도 주고받고 공부도 하면서 즐겨운시간 보내세요.

  ♡ 머리도 식힐겸 영상음악도 감상하구 거미를 소재로 다양하고 잼있게 영상을 맹글어보세요. 버드내



 

  작업자료 ㅡㅡㅡ>>   공139.거미-스파이더맨.zip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 공139. 거미와 스파이더맨  

    ♡ 위에 있는 작업자료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작업전 완성작을 잘 보면 이해가 잘 되요)     

   설명내용 중에서 파란색설명은 아래에 있는 보충자료(사진)을 참고하면  도움됩니다.

    ♡ 기본작업을 바탕으로 이미지. 색상, 크기, 위치, 필요한 소스는 벗님 취향대로 바꿔서 꾸며도 좋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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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작업창 크기를 설정 : w=760. h=490. 배경색=검정

  2. (이미지) 거미줄4 불러와서 크기 맟춤 → x=280, y=245, w=560, h=440

  3. (이미지) 상,하테두리 불러와서 W=760, h=20 → 이름=상테두리

   → 상테두리 복사 → 제자리붙이기 → 이름=하테두리

   → 테두리 정렬 : 상테두리 선택 → 윈도우 → Align → 맨위=좌에서 우로 2번째. 아래=왼쪽 첫 번째

      하테두리 선택 → Align → 맨위=좌에서 우로 2번째. 아래=좌에서 우로 3번째 선택(상.하로 정렬됨)

   → 테두리 2개 묶어 Movie Clip → 이름=테두리

  4. (이미지) 스파이더5 불러와서 크기맟춤 : x=610. y=130. w=295. h=165

   → (이미지) 스파이더3 불러와서 10%축소 → rotation=-15 → 스파이더5 이마부분에 알맞게 정렬

   → 스파이더3과 스파이더5 함께묶어 Movie Clip → 이름=스파이더5

   → 타임라인 스파이더5줄 1프레임 우클릭 → Looping...→ Pistons → 효과막대 80프레임까지 늘림

   → Effect창열고 → Wavelenght=80. Pump height=20 → 스파이더5 Movie Clip → 이름=스파이더5 Play

  5. (이미지) 스파이더6 불러와서 크기맟춤 : x=660. y=380. w=230. h=175

  6. (이미지) 스파이더3 불러와서 자물쇠채우고 15% 축소 → x=560. y=200

   → 스파이더3 제자리복사 복사4번(합5) → 맨위 스파이더선택하여 y=430

   → 나머지 스파이더는 맨위와 맨아래 스파이더 사이에 나란히 펼쳐놓는다

   → 스파이더3 모두묶어 → 윈도우 → Align → Space evenly=좌에서 우로 2번째(세로 간격 조절됨)

   → 묶인상태에서 rotation=-30 → Movie Clip → 이름=스파이더3

  7. 거미 이동작업 : 툴박스 동그라미 → 휠컬러 → Solid → 거미줄 안에 그려넣고 → w=300. h=300

   ① (에니) 거미3 불러와서 → rotation=0 → x=115. y=320

   → 타임라인 거미줄 1프레임에 클릭 → 툴박스 Motion Path툴 선택 거미가는 방향쪽으로  동그라미를 따라

       1센티정도씩 띄어서 마우스를 찍고 찍고 하여 처음자리 까지 온다

   ☞ 마우스를 한번씩 찍을 때마다 거미방향을 적당히 틀어준다( rotation=각도조절 )

   → 이펙트창을 열고 → 타임라인의 효과막대를 차례대로 선택하고 Move효과를 80으로 수정한다

       (타임라인의 효과막대를 모두 80프레임을 늘려주는 것임)

   → Play → 아웃라인에서 Shape(동그라미) 삭제 → 거미 우클릭 Movie Clip → 이름=거미1 Play

   ② (에니) s거미 불러와서 x=40. y=100. w=130. h=130 → 타임라인 s거미줄 1프레임 클릭

   → 툴박스 Motion Path툴 선택 → 거미가는 방향쪽으로 1센티정도씩 띄어서 마우스를 찍고 찍어 하여

       처음자리 끼지 온다 (거미3 방법과 동일)

   → 이펙트창을 열고 → 타임라인의 효과막대를 차례대로 선택하고 Move효과를 80으로 수정한다

   → s거미 우클릭 Movie Clip → 이름=s거미 Play

   ③ (에니) 왕거미 불러온다 → 거미줄 열고 아래 거미줄은 삭제한다 → 거미줄 닫음

   → 왕거미선택하여 130% 확대한다 → x=255. y=305 → rotation=-30

   → 거미1. s거미. 거미줄 을 모두 테두리 아래로 내려준다 → Play

  8. 곤충 작업 : 여러 가지 곤충을 불러와서 거미줄 적당한 곳에 배치하세요

   ① (에니) 잠자리빨강 불러와서 거미줄 적당한 곳에 정렬(x=300. y=150. w=60. h=50)

   ② (에니) 귀뚜라미 불러와서 거미줄 적당한 곳에 정렬(x=190. y=265. w=100. h=90)

   ③ (에니) 여치 불러와서 거미줄 적당한 곳에 정렬(x=300. y=225. w=70. h=45) → rotation=-50 → 거미줄 아래로 내려줌

   ④ (에니) 반딧불2 불러와서 오른쪽 여백에 적당히 정렬( x=535. y=245) → Play

  9. (에니) 광선1 불러와서 작업창의 스파이더6 양쪽 눈 가운데에 알맞게 맟춰줌

  10. 글넣기, 서명넣기, 풀스크린. 필요한 소스넣고 마무리합니다 → Play. 저장. 끝.


보충설명 사진 (빨간색 테두리 참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고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3번 설명                                                   6번 설명                                           6번 설명(세로 간격 조절)


               7 번-1설명                                        7번-1설명(툴박스  선택)                  7번-1설명(거미방향으로 마우스찍음)


       7번-1설명(타임라인 상태)                    7번-1설명(이펙트창 에서 80수정)                             7번-3 설명


                                                                  공통사항( 작업창과 아웃라인 상태)


                                             칭찬은 상대와 나를 동시에 행복하게 합니다.


공137.거미-스파이더맨.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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