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99. 시원한 계곡
▶ 작업준비 : 위에 있는 작업자료를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 설명6번에서 물결효과는 넣어도되고 안넣어도 됩니다. 물결작업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천천히 즐기세요.
- 파란색 설명은 보충설명 사진을 참고하면 도움됩니다 (스위시공부방 8번~13번에 다양한 물결설명 있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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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업창 크기를 맟춤 : w=760. h=490
2. 배경22 불러와서 작업창크기와 맟춤 : x=380. y=245. w=760. h=490
3. 이미지 1~5 한번에 불러와서 크기맟춤 : x=380. y=245. w=240. h=160
→ 선=실선. 굵기=1. 선색상=빨강 → 이미지 모두묶어 Group as Group
→ 타임라인 Group줄 1프레임우클릭 → Appear...→ Move together.....
→ 이펙트창에서 효과200주고 위에서 아래로 2. 70. 1. 100. 0. 0. -1 → Play
4. 제목1 만들기 : 툴박스 T → 글꼴=휴먼매직체. 크기=72. 글색상=검정
→ 글(시원한 계곡)입력 → 글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Shape → 예 → 적당한 곳에놓음
→ 휠컬러 → Gradient → 채색표 왼쪽=연초록. 오른쪽=연노랑. 가운데=하늘색 → 이름=제목1
→ 윈도우 → Filters → 녹십자 → Drop Shadow → blur8...→ 색상=보라(CC00FF)
→ 녹십자 → Drop Shadow → blur4...
→ 녹십자 → Glow → blur2...→ 색상=검정 → strength=200수정 → Play
5. 배경22 불러와서 작업창크기로 맟춤 : x=380. y=245. w=760. h=490
→ 타임라인 171프레임우클릭 → Fade → Fade In → 효과막대 200프레임까지 늘림
6. Scene_2 작업 : Insert → Scene선택 (지금부터는 Scene_2에서 작업합니다)
→ 배경22 불러와서 작업창크기로 맟춤 : x=380. y=245. w=760. h=490
→ 이미지1~이미지9 한꺼번에 불러와서 크기맟춤 : x=330. y=230. w=600. h=400
→ 이미지1~이미지9 에 알맞는 물결효과를 넣고 각각 이름을 준다
☞ 이미지에 물결효과를 넣어 줄 때는 맨아래 설명의 물결판작업을 참고하세요(물결을 안넣어도 됩니다)
☞ 물결효과를 넣고나서 미리보기 할 때는 Play TimeLine 버튼을 클릭하세요
7. 이미지 제어 : 이미지1~이미지9를 함께묶어 Movie Clip → 이름=img
→ 이미지열고 → 타임라인 계곡1줄 1프레임에 Place. 계곡2줄 2프레임에 Place
→ 계곡3줄 3프레임에 Place → 같은 방법으로 계곡9줄 9프레임까지 Place 준다
→ 타임라인 이미지줄 1프레임~9프레임까지 Stop준다 → img닫고 우클릭 Movie Clip → 이름=mc
→ mc 열고 → 타임라인 mc줄 250프레임 우클릭 → Movie Control → Play()
→ 스크립트(Script)창에서 Target → img선택(오른쪽 끝 내림버튼 ▼클릭)
8. 마스크 작업
① 툴박스 네모 → 휠컬러 → Solid → 작업창에 대충그리고 → x=180. y=130. w=300. h=200
② 조각내기 : Shape우클릭 → Break → Break into Pieces → C=40. R=1 → 수평형(맨첫번째)
→ Group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Group → 이름=그룹1
③ 타임라인 그룹1줄 1프레임우클릭 → Appear...→ Swirl in
→ 이펙트창에서 효과100주고 위에서 아래로 170. -100. 0. 270. 0. 0. 0. 50 → 101프레임에 Remove
④ 그룹1 복사 → 제자리붙이기 3번(합4개) → 아래서 위로 이름=그룹1.그룹2.그룹3.그룹4
→ 그룹2=x=480. y=130. w=300. h=200 → 수평방향바꾸기
→ 그룹3=x=180. y=330. w=300. h=200 → 수직방향바꾸기
→ 그룹4=x=480. y=330. w=300. h=200 → 수평방향바꾸기클릭. 방향바꾸기클릭
☞ 작업창에서 그룹1=위 왼쪽. 그룹2=위 오른쪽. 그룹3=아래 왼쪽. 그룹4=아래 오른쪽
⑤ 툴박스 네모 → 휠컬러 → Solid → 작업창에 대충그리고 → x=330. y=230. w=600. h=400
→ 타임라인 Shape줄 101프레임에 Place. 250프레임에 Place → Play
→ 그룹1~그룹4 와 Shape를 함께묶어 Movie Clip → 이름=마스크1
→ 마스크1복사 → 제자리붙이기 2번(합3개) → 아래서 위로 이름=마스크1. 마스크2. 마스크3
⑥ 마스크2 작업 : 마스크2 열고 → 그룹1선택 → 타임라인의 Switl in효과 우클릭 → Cut Effect한다
→ 같은방법으로 그룹2.그룹3.그룹4 의 Switl in효과도 Cut Effect한다
☞ 101프레임의 Remove와 Shape효과는 그대로 둔다
→ 그룹1줄 1프레임우클릭 → Appear..→ Wild_Turn(100)
→ 이펙트창에서 효과100주고 위에서 아래로 0. 100. 60. 30. 30. 0. 50
→ 구룹1 효과(Wild_Turn)를 복사하여 그룹2. 그룹3. 그룹4. 1프레임에 각각 붙여넣기.
⑦ 마스크3 작업 : 마스크3을 열고 → 그룹1선택 → 타임라인의 Switl in효과 우클릭 → Cut Effect한다
→ 같은방법으로 그룹2.그룹3.그룹4 의 Switl in효과도 Cut Effect한다
☞ 101프레임의 Remove와 Shape효과는 그대로 둔다
→ 그룹1줄 1프레임우클릭 → Appear..→ Wild_Slip in
→ 이펙트창에서 효과100 주고 Scale 800을 100으로 수정
→ 그룹1의 효과(Wild_Slip in)를 복사하여 그룹2. 그룹3. 그룹4. 1프레임에 각각 붙여넣기.
9. 마스크 제어 : 마스크1~마스크3 을 함께묶어 Movie Clip → 이름=마스크
→ 마스크열고 → 타임라인 마스크1줄 1프레임에 Place. 2프레임에 Remove
→ 마스크2줄 2프레임에 Place. 3프레임에 Remove
→ 마스크3줄 3프레임에 Place → 마스크줄 1.2.3 프레임에 Stop → 마스크를 다시 Movie Clip → 이름=ma
→ ma 열고 → ma줄 250프레임우클릭 → Movie Control → Play() → 스크립트창에서 → Target → 마스크선택
→ ma를 mc아래로 내린다 → ma와 mc를 묶어 Movie Clip → 마스크체크 → 이름=계곡
10. 이미지 테두리에 음영넣기 : 툴박스 네모 → 작업창에 그리고 → x=330. y=230. w=596. h=396
→ 윈도우 → Filters → 녹십자 → Glow → blur8...→ 색상=검정 → Strenght=400% → Knockout에 체크(나머지 기본)
→ 타임라인 Shape줄 91프레임우클릭 → Fade → Fade In → 효과막대 120프레임까지 늘림
→ 221프레임 우클릭 → Fade → Fade Out → 효과막대 250프레임까지 늘림 → Shape우클릭 → Movie Clip → 이름=음영
11. 커텐작업 : 배경22을 불러와서 크기맟춤 : x=380. y=245. w=760. h=490
→ 타임라인 배경22줄 1프레임우클릭 → Fade → Fade Out → 효과막대 30프레임까지 늘림
→ 221프레임우클릭 → Fade → Fade In → 효과막대 250프레임까지 늘림 → 배경22를 Movie Clip → 이름=커텐
12. 제목2 만들기 : (에니메이션) 리본을 불러와서 오른쪽 위 모서리에 적당히 위치한다
→ 툴박스 T → 글꼴=HY엽서M. 크기=36. 글색상=검정. 세로쓰기 → 글입력(시원한 계곡)
→ 적당한 곳에 놓음 → 글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Shape → 예 → 이름=제목2
→ 휠컬러 → Gradient → 채색표에서 왼쪽=연초록. 오른쪽=노랑
→ 윈도우 → Filters → 녹십자 → Glow → blur2..→ 색상=검정
13. Scene_2에서 연속 재생하기
→ 타임라인 Scene_2줄 1프레임 우클릭 → Frame → setLable → 스크립트창에서 label그대로 둔다
→ 250프레임 우클릭 → Movie Control → Goto and play → gotoAndPlay(LABLE)
→ 오른쪽 끝 내림버튼 클릭 → label선택
14. 버튼만들기 : 툴박스 T → 글꼴=견고딕.크기=16.색상=노랑 → Previous입력 → 오른쪽 아래위치
→ 스크립트 → Add Script → Event → Button → on(press)
→ 다시 Add Script → Movie Control → Goto and play → prevSceneAndPlay() → Play
15. 서명. 음악. 좋아하는 소스넣고 마무리합니다 → Play. 저장. 끝.
☞ 음악넣기 : 타임라인 Scene_1줄 200프레임에 넣어줍니다 (요령은 공부방98번 참조)
☞ 풀스크린넣기 : Scene_1. Scene_2 같은 위치에 넣어줍니다 (복사하여 붙여넣기)
▣ 물결판작업 (잔잔한물결/폭포물결)---스위시공부방 8번~13번에 다양한 물결설명 있슴다.
1. 툴박스에서 펜촉 → Fill Color(휠컬러) → Solid
2. 작업창에서 물결부분만 본을 뜬다
3. Shape과 이미지를 같이묶어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Shape →“예” 현상태에서
4. Fill Color(휠컬러) → None찍고 → 다시 Image클릭
5. Shape우클릭 → Grouping → Ungroup
6. Scene-1클릭 → 물결판(선택)을 불러와서 한칸아래 내려 가운데에 놓는다.
7. 위의 사진과 잔물결판을 같이묶어 → Movie Clip → 이름=물결 → 마스크체크
8. 아래있는 이미지선택하고 Transform의 y=(숫자)에 1을 더해 준다(필요시 x.y숫자에 1을 더함)
☞ (이미지) 계곡1~계곡9 작업시 아래와 같이 물결판을 불러와서 작업하세요
계곡1 : (자료) 폭포물결판. x.y 숫자에 1을 더해준다
계곡2 : (자료) 물결막대. x.y 숫자에 0.5 더해준다
계곡3 : (자료) 물결막대. x.y 숫자에 1을 더해준다
계곡4 : (자료) 잔물결판. y의 숫자에 1을 더해준다
계곡5 : (생략)
계곡6 : (생략)
계곡7 : (자료) 잔물결판. y의 숫자에 1을 더해준다
계곡8 : (자료) 잔물결판. y의 숫자에 1을 더해준다
계곡9 : (자료) 폭포물결판. x.y 숫자에 1을 더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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