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화면 만들기2---성냥불
♡ 위에 있는 작업자료를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 이미지는 용량이 초과되어 스위시자료실 45번방에서 갖다 쓰세요(벗님의 이미지로 활용하면 좋아유).
♡ 작업하다 잘 안되는 부분은 공부방85번(시작화면만들기1)을 참고하면 도움됩니다.
♡ 파란색 설명은 보충설명자료 사진을 참고하면 도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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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업창 크기를 맟춤 : w=740. h=460. 배경색=검정
2. 성냥개비 만들기 : 툴박스 네모 → 휠컬러 → Solid → 색상=나무색(CC9900)
→ 작업창에 가로로 대충그리고 → x=370. y=230. w=400. h=30 → 이름=성냥개비
→ 성냥개비 우클릭 → Copy Object(복사) → 제자리붙이기 → x=370. =230. w=400. h=20
→ 색상=연회색(#666666) → 이름=성냥개비2
→ 성냥개비2 우클릭 → Break → Break into Pieces → Regular Grid상태에서
→ C(위)=3. R(아래)=1 → Allow...체크 → Inflate...체크해지 → Cascade order=윗줄 첫 번째 → OK
→ 성냥개비2 우클릭 → Grouping → Ungroup → 맨아래 Shape 이름=개비1
→ 가운데Shape와 위쪽Shape 묶어(블록)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Shape → 예 → 이름=개비2
3. 성냥골 만들기 : 툴박스 동그라미 → 휠컬러 → Solid → 색상=빨강
→ 작업창에 대충그리고 → x=140. y=230. w=70. h=60 → 이름=성냥골
→ 성냥골 선택 → 흴컬러 → Gradient → Linear gradient → 채색표에서 왼쪽=빨강. 중간=빨강. 오른쪽=밤색(#660000)
→ 성냥골 복사 → 제자리붙이기 → x=140. y=230. w=50. h=40 → 이름=성냥골1
→ 성냥골1선택 → 휠컬러 → Solid → 색상=연회색(#666666)
4. 성냥개비 이동 : 성냥개비를 선택 → 툴박스 변형툴 → o=x클릭(활성화) → 중심점=오른쪽중앙
→ 타임라인 성냥개비줄 1프레임에 Place → 210프레임 더블클릭(활성화)
→ w=1 수정 → 211프레임에 Remove → Play(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
☞ 성냥의 이동과 크기작업시는 변형툴을 선택해 놓고 작업을 한다
5. 개비1 작업 : 개비1선택 → o=x(활성화) → 중심점=오른쪽중앙
→ 타임라인 개비1줄 2프레임에 Place → 81프레임 우클릭 → Move
→ 효과막대를 90프레임까지 늘려준다(활성화) → rotation=-15
→ 100프레임에 Place → 101프레임 우클릭 → Fade → Fade Out → 효과막대를 130프레임까지 늘려준다
→ 작업창에서 마우스로 개비1을 잡고 세로눈금 380선에 내려준다(꺽인방향쪽으로 대각선형태로 내림)
→ Play(개비1 재가되어 아래로 떨어짐)
6. 개비2 작업 : 개비2선택 → o=x(활성화) → 중심점=오른쪽중앙
→ 타임라인 개비2 줄 2프레임에 Place
→ 211프레임 우클릭 → Move → 효과막대를 240프레임까지 늘려준다(활성화)
→ rotation=-20 → 작업창에서 세로눈금 380선에 내려준다 → 241프레임에 Remove → Play
7. 성냥골 작업 : 타임라인 성냥골줄 1프레임에 Place → 2프레임 우클릭 → Fade → Fade Out
8. 성냥골1 작업 : 성냥골1선택 → o=x(활성화) → 중심점=오른쪽중앙
→ 타임라인 성냥골1줄 2프레임 우클릭 → Fade → Fade In → 70프레임에 Place
→ 71프레임 우클릭 → Move → 80프레임까지 늘려줌 → rotation=-20 → 81프레임 Place
→ 82프레임 우클릭 → Fade → Fade Out → 효과막대를 100프레임까지 늘린다
→ 작업창에서 세로눈금380선에 내려준다
9. 성냥불 작업 : 아웃라인의 성냥개비와 성냥골을 위로 올린다
☞ 아래서 위로 개비1. 개비2. 성냥골1. 성냥개비. 성냥골 순으로 정렬한다.
10.(에니메이션) 불꽃을 불러와서 → 자물쇠채우고 450% → 작업창의 성냥골위에 올려놓는다.
☞ 성냥골의 위치가 잘 안보일때는 성냥골을 잠시 불꽃위로 올려놓고 확인한다(확인후 제자리로)
→ 타임라인 불꽃줄 2프레임 우클릭 → Move → 효과막대를 210프레임까지 늘린다(활성화)
→ 작업창에서 불꽃을 성냥개비 오른쪽끝에 옮기고 → 220프레임에 Remove → Play
11. 성냥불 소리넣기 : 아웃라인에서 모두묶어(블럭) 우클릭 → Movie Clip → 이름=성냥불
→ 성냥불을 열고 → 타임라인 성냥불 줄 1프레임과 241프레임에 Stop준다
→ 2프레임 우클릭 → Sound → playSound(...) → Import → 불꽃소리 불러온다(wav)
→ 불꽃소리 올라오면 불꽃소리를 클릭한다 → 성냥불닫고 스크립트창도 닫음
12. 폭발효과내기 : (이미지) 빨간공을 불러와서 크기맟춤 : x=490. y=260. w=330. h=230
→ 빨간공 우클릭 → Break → Break into Pieces → Regular Grid상태에서
→ C(위)=6. R(아래)=6 → Allow...체크. Inflate...체크해지 . Cascade...=수평선형(첫째).
→ 타임라인 빨간공줄 1프레임에 Place → 221프레임 우클릭 → one off → Explode
13. 타임라인 씬원 줄 221프레임 우클릭 → Sound → playSound(...) → Import → 효과음 불러온다
→ 효과음이 올라오면 효과음을 클릭한다.
14. 성냥불선택 → 자물쇠잠그고 30%축소 → 빨간공 왼쪽꼭지위에 올려준다 → x=310. y=100. rotation=20
→ Play (폭발음확인 .빨간공 폭발하면서 폭발음만 나옴)
☞ 요기까지 일단 중간저장하세요. 작업중 잘못되면 여기서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15. 이미지작업 (자료실45번방): 작업에 사용할 이미지 12개 를 하나씩 차례대로 불러와서 크기맟춤 : w=350. h=250
☞ 하나씩 불러와서 크기를 맟추고 작업창에 흐트러져서 있어 안맞아도 됩니다.
→ 아래서 위로 이름=이미지1~이미지12 → 이미지1~이미지12를 함께묶어 → Movie Clip
→ x=500. y=235. w=350. h=250 → 이름=이미지
→ 이미지를 열고 이미지9. 이미지10은 w=250 으로 수정합니다
→ 타임라인 이미지1줄 1프레임에 Place → 2프레임에 Remove
→ 이미지2줄 2프레임에 Place → 3프레임에 Remove
→ 같은방법으로 계단식으로 올라가며 이미지3~이미지11까지 하고 마지막 이미지12는 12프레임에 Place준다.
→ 이미지줄 1프레임~12프레임에 Stop준다 → 이미지닫고 이미지줄 241프레임에 Place → 닫음.
16. 마스크만들기 : 툴박스 네모 → 휠컬러 → 선=None → Solid → None
→ 작업창 크기와 같게 그려준다 → Shape우클릭 → Movie Clip → 이름=마스크
→ 마스크열고 타임라인 마스크줄 150프레임 우클릭→ Movie Control→ Play → 스크립트창열고
→ Target → parent.이미지 선택(만약에 Properties패널에 마스크가 체크되어있으면 해지한다.)
17. 연결화면 Label로 조정 : 씬원 줄 1프레임에 Stop 준다 → 241프레임 우클릭
→ Frame → setLable(...) → 스크립트창 Label란에 lable 그대로 두고
→ 씬원 줄 300프레임 우클릭 → Movie Control → Goto and play
→ gotoAndPlay(LABEL) → 오른쪽 내림버튼클릭 → label 선택
18. 버튼에 스크립트 넣기 : 툴박스 네모 → 선=None → 휠컬러 → None
→ 작업창의 이미지 전체를 크게 그려덮고(w=620.h=410)→ 이름=버튼
→ 버튼선택 → 스크립트 → Add스크립트 → Events → Button → on(press)
→ 다시 Add스크립트 → Movie Control → Goto and Play → gotoAndPlay(FRAME) → Target → 성냥불
→ frame란에 2로 수정
→ 다시 Add스크립트 → Movie Control → Goto and play → gotoAndPlay(FRAME)
→ Target → root → frame란에 2로 수정 → Play
19. 알림글넣기 : 글입력(자유) → 작업창 아래쪽 적당히 배치 → 글꼴=궁서. 크기=18. 색상=노랑
→ 타임라인 글줄 1프레임에 Place → 2프레임에 Remove
☞ 원본과 같은 물방울(알림글)사용시 물방울서명 불러와서 → 물방울열고 → 또열고 → 또열고 →또열고
→ 버드내사랑방을 다른 이름으로 바꿔줍니다
20. (이미지) 배경이미지 불러와서 작업창 크기와 맟추고 맨아래로 내림
21. 음악넣기 : 씬원줄 250프레임 우클릭 → Sound → PlaySound → Import → 음악불러와서
→ Sound Effect창에서 Dont play sound...에 체크해준다.
22. 서명. 풀스크린 등 기타 필요한 소스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 Play. 저장. 끝.
☞ 여기까지 기본작업은 끝났습니다
▣ 추가작업(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1. 이미지 음영넣기 : 이미지닫고 → 이미지선택 → 윈도우 → Filterst → 녹십자 → Grow
→ blur8... → 색=검정 → Strendth=200수정(나머지 그대로)
2. 배경꾸미기 : 배경이미지를 불러와서 작업창크기와 같게 맟추고 → Filterst 적용.
3. 제목글 넣기 : 툴박스 T → 글꼴=휴먼매작채. 크기=28. 글색상=흰색(이중색=빨강)
→ 제목글 1프레임 우클릭 → Appear... → 3D Spin in and Grow
→ 효과막대 130프레임까지 늘려줌 → 20프레임띄어 150프레임 우클릭 → Disappear → 3D Spin
→ 효과막대를 250프레임까지 늘려줌 → 제목글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글 1프레임 우클릭 → Alternate → 효과막대를 150프레임까지 늘려준다
→ 글 우클릭 → Movie Clip → 이름=제목글
4. 남자가로등을 불러와서 적당한 위치에 맟춤 : w=50. h=125
5. 가로등을 불러와서 적당한 위치에 맟춤 : w=82. h=295
6. 물방울을 불러와서 적당한 곳에 배치한다
7. 본문 글넣기 : 작업자료 글넣기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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