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70. 과일컷팅(오렌지)---웃음이 보약 ▶ 준비 : 위에있는 자료 압축파일을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웃음이미지(gif파일)는 용량이 커서 스위시자료실 38번에 올려놓았습니다. 마음대로 갖다 쓰세요. gif이미지는 용량이 일반이미지보다 커서 작업할때 7~8매가 적당합니다. 참고하세요 파란색 설명은 보충자료사진을 참고하면 도움됩니다 --------------------------------------------------------------------------------------------------------- 1. 작업창크기 : w=700. h=500. 배경색=#333300(청록색) 2. (이미지) 오렌지를 불러온다. x=480. y=250. w=400. h=400 → 오렌지우클릭 → 복사 → 제자리붙이기 → 복사된오렌지 이름=껍질. 3. 과일커팅(껍질만들기) 씬원 → 툴박스 동그라미 → Fill Color → Solid → 커서를 오렌지중앙에 놓고 작게그린다 → x=480. y=250. w=295. h=295 → 아웃라인 Shape와 껍질을 묶어(블록) 우클릭 → Shape Operations → Intersect → 껍질을 오렌지 아래로 내린다 4. 과일커팅(오렌지만들기) 씬원 → 툴박스동그라미 → Fill Color → Solid → 커서를 오렌지중앙에 놓고 작게그린다 → x=480. y=250. w=295. h=295 → 아웃라인 Shape와 오렌지를 묶어(블록) 우클릭 → Shape Operations → Subtract → 오렌지를 껍질아래로 내린다 5. 오렌지껍질 이동하기 껍질을 선택하고 툴박스화살표(이동툴) → 자판기의 Shift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로 작업 창의 껍질을 잡고 작업창왼쪽 밖으로 이동한다 → x=-155. y=250. w=295. h=295 → 타임라인 껍질 줄 250프레임 더블클릭 → 툴박스 화살표 → 마우스로 왼쪽에 있는 껍질을 잡고 오른쪽 오렌지구멍에 대충 맞게 이동한다 → x=480. y=250. w=295.5. h=295.5. 엔터 → rotation=360 → 300프레임 우클릭 → Remove → Play 6. 이미지(gif) 넣고 자동바뀌기 (이미지 자동바꾸기 자세한 설명은 공부방 번 참조하세요) 이미지(gif) 웃음1~웃음8을 한꺼번에 불러와서 크기를 맟춘다 → x=330. y=102. w=300. h=300 (Gif이미지는 맘대로 건들이지말고 크기만 조절한다) → 아래서 위로 1~8 번호넣음 → 웃음1~웃음8을 모두 묶어(블록) 우클릭 → Movie Clip으로 묶고 → 이름=웃음 → 웃음을 열고 타임라인의 웃음 줄 1프레임~8프레임까지 Stop 준다. → 타임라인 이미지1 줄 1프레임 우클릭 → Place주고 → 2프레임 우클릭 → Remove → 1프레임과 2프레임을 같이 선택(블록)하여 우클릭 → Copy Effect(복사) → 복사된것을 한칸씩 위로올라가면서 계단식으로 붙이기하고 마지막 8번은 Place만 준다. → Outline의 웃음 열린상태에서 웃음을 선택 →Insert(Scene-1바로위에) → Movie Clip → 이름=자동 → 자동을 맨아래(웃음1아래)로 내린다 → 자동을 선택하고 → Script → Add Script클릭 → Events → Frame → onFrame 클릭 → onFrame(1)에서 1을 150으로 수정하고 → 다시 Add Script클릭 → Movie Control → Play() → Target → Target오른쪽끝의 ▼클릭 → Parent선택 → 스크립트창을 닫는다. → 아웃라인의 웃음을 닫고 → 웃음을 오렌지 아래로 내린다 → Play 8. 배경만들기 (이미지) 녹색배경을 불러와서 크기맟춤 → x=350. y=250. w=700. h=500 → 씬원 → 둘박스 동그라미 → 휠컬러 → Solid → 배경이미지 위에 적당히 그리고 → x=482. y=237. w=340. h=340. → Shape와 녹색배경 함께묶어 우클릭 → Shape Operations → Subteract → 녹색배경을 오렌지아래로 내린다 → Play 여기까지 과일커팅작업은 끝났습니다. 중간저장(swi파일) 해놓으세요.
☆ 추가작업 ☆ 9. (이미지) 오렌지를 다시 불러와서 크기 맟춤 : x=275. y=340. w=115. h=115 → 이름=오렌지2 → 오렌지 아래로 내려줌 10. (에니메이션) 잎2 를 불러와서 크기 맟춤 : x=455. y=60. w=83. h=59 11. (에니메이션) 별소스를 불러와서 크기 맟춤 : x=112. y=90. w=165. h=115 12. 테두리만들기 : 씬원 → 툴박스 네모 → 휠컬러 → Solid → 색상=#666666(회색) → 작업창에 대충그려넣고 → x=350. y=480. w=700. h=40. 13. 글넣기 : (웃음이 보약) 글꼴=궁서. 크기=30. 색상=흰색. x=155. y=228. w=30. h=160 → 글복사 → x=188. y=265. w=20. h=130 → 색상=노랑 → 타임라인 글줄 1프레임 우클릭 → Core Effects → 3D Spin → Effect효과 300. 14. 음악넣고. 서명넣고, 개인별 필요한 소스넣고 마무리 합니다 → Play. 저장.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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