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시 (Swish Max4)/스위시공부방

공147. 표지화면&카드게임

유재구(버드내) 2018. 2. 26. 08:58

 만남은 소중하게 인연은 아름답게~~~

  ♡ 화투와  플레잉카드를 소재로 재미로 맹글어봅니다. 작업중 중간저장을 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에 즐기면서 하세요.

  ♡ 표지화면. 화투. 카드의 작업이 끝나면 각각 저장하여 필요 할 때 사용하세요.




 ☞ 작업자료 ㅡㅡㅡ>>     공147.표지화면-카드게임.zip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 공147. 표지화면&카드게임(로열스트레이트플러시 & 삼팔광땡)

   ♡ 위에 있는 작업자료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작업전 완성작을 미리 살펴보면 좋아요)  

   ♡ 포커만들기와 화투(광땡)만들기가 각가 끝나면 swi(중간저장)파일로 저장해놓고 필요시 불러와 사용하세요. 

   설명내용 중에서 파란색설명은 아래에 있는 보충자료(사진)을 참고하면  도움됩니다.

    ♡ 기본작업을 바탕으로 이미지. 색상, 크기, 위치, 글내용, 필요한 소스는 벗님 취향대로 바꿔서 꾸며도 좋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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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포커만들기 : 작업창 크기=w=760. h=490

   ① (이미지) 포커33 불러와서 크기맟춤 → x=280. y=205. w=507. h=440

   ② (이미지) 포커34 불러와서 크기맟춤 → x=265. y=208. w=507. h=440

   ③ 포커34 가운데 조절점을 마우스로 잡고 포커34 카드아래 면의 중앙에 맟춘다  rotation=-22

   ④ 타임라인 포커34줄 1프레임 우클릭 → Move → 효과막대 50프레임까지 늘림 → 효과막대 활성화

   → rotation=-3 → 50프레임 띄어 101프레임 Move → 효과막대 150프레임까지 늘림

   → 효과막대 활성화 상태에서 rotation=-22 → 200프레임에 Place → Play

   ☞ Play하여 포커가 움직일 때 간격이 잘 안 맞으면 위치를 조금씩 변경하여 맟추면 됩니다.

   ⑤ 포커33과 포커34 함께묶어 Movie Clip → 50%축소 → 이름=포커

   ⑥ 화투손1 과 화투손1-1 함께 불러와서 50%축소 → 화투손1은 아래. 화투손2는 위에 정렬

   → 포커를 위로올려 화투손 중간에 정렬한다

   → 작업창의 포커를 드래그하여 화투손에 알맞게 정렬한다(x=365. y=200)

   → 화투손1. 화투손1-1. 포커(합3개)를 함께묶어 Movie Clip → 이름=포커손 Play

   ☞ 여기까지 포커손작업은 끝났어요. swi 와 swf 파일로 저장하였다가 아무꺼나 불러와서 사용하세요.

   → 다음 작업을 위해 포커손을 작업창 왼쪽으로 임시 이동한다

  2. 화투만들기 : 작업창 크기=w=760. h=490

   ① (이미지) 화투삼광. 화투팔광을 동시에 불러와서 자물쇠채우고 40%축소.

   ② 팔광 1프레임 우클릭 Move → 효과막대 80프레임까지 늘림 → 효과막대 활성화

   → 마우스로 팔광을 잡고 수직아래로 약간(8밀리 정도)내린다 → 150프레임에 Place

   → 삼광. 팔광 함께묶어 Movie Clip → 이름=광땡 Play

   ③ (이미지) 화투손2와 화투손2-1을 동시에 불러온다

   ④ 광땡을 맨위로(화투손2-1 위)올려서 먼저있던 손바닥 화투자리에 알맞게 정렬한다

   → 광땡을 다시 화투손2-1 아래로 내려서 중간에 정렬한다

   → 광땡과 화투손 2개를 함께묶어 Movie Clip → Play 이름=광땡

   ☞ 여기까지 광땡작업은 끝났어요. swi 와 swf 파일로 저장하였다가 아무거나 불러와서 사용합니다.

   ⑤ (에니) 팔찌1. 팔찌1-1을 함께 불러와서 40%축소 → x=416. y=288(위치가 안맞으면 변경하세요)

   → 팔찌2개와 광땡을 함께묶어 Movie Clip → Play 이름=삼팔광땡

  3. 배경 만들기 : 툴박스 네모 → 선=None → 휠컬러 → Solid

   → 작업창에 대충 그리고 작업창 크기와 같게 맟춤(x=380. y=245. w=760. h=490)

   → Shape선택 상태에서 → 휠컬러 → Gridient

   → 채색표에서 왼쪽=진녹색(003300). 오른쪽=진녹색(003300). 중간=초록(006600)

  4. 배경 꾸미기 : (이미지) 화투1 불러와서 50%축소 → x=485. y=300

   → (이미지) 화투2 불러와서 크기맟춤 → x=585. y=145. w=300. h=230

   → (이미지) 포커32 불러와서 크기맟춤 20%축소 → x=260. y=140

   → (이미지) 포커35 불러와서 크기맟춤 50%축소 → x=115. y=170

   → (에니) 삼팔광땡불러와서 70%축소 → 작업창 오른쪽 하단에 정렬(x=630. y=330)

   → (에니) 포커손 불러와서 90%축소 → 작업창 왼쪽 하단에 정렬(x=160. y=300)

   ☞ 살팔광땡과 포커손은 미리 만들어 저장 해 놓은것 불러오면 됩니다.

  5. 테두리작업 : (이미지) 초록테두리 불러와서 w=760. h=20 → 테두리 복사

   → 작업창 상단과 하단에 각각 정렬 테두리 2개묶어 Movie Clip 이름=테두리

   → 윈도우 → Filters → 녹십자 → Bevel → ButtonsShading → Strength=50% Play

  6. 중앙분리선 만들기 : 툴박스 네모 → 선=None → 휠컬러 → Solid → 색상=초록(006600)

   → 작업창에 대충그리고 x=380. y=40. w=25. h=20 → Shape복사 15번(합16)

   → 도형을 세로정렬하기 : 맨위 Shape선택 → 작업창에서 네모도형을 마우스로 잡고 아래로 내린다 (x=380. y=455)

   → Shape을 모두묶어(블록) → 윈도우 → Align → Align to : All Selected

   → 위에서 아래로 3번째줄 죄에서 우로 2번째 선택(클릭)

   → Shape 모두묶어(블록) Movie Clip → 이름=중앙분리선

   → 중앙분리선 선택 → 윈도우 → Filters → 녹십자 → Drop Shadow → Blur4

   → Strenght=50% → Play

  7. (이미지) 비트코인1 불러와서 40%축소 → x=350. y=400

   → 타임라인 비트코인줄 1프레임 우클릭 Move → 효과막대 200프레임까지 늘림

   → 효과막대 활성화 → 작업창의 비트코인을 수직으로 위로 올려준다(x=350. y=95)

   → 201프레임에 Move(200) → 효과막대 410프레임까지 늘림

   → 작업창의 비트코인을 다시 아래로 내려 원위치한다( x=350. y=400)

   → 비트코인을 Movie Clip → 이름=비트코인

  8. 서명넣기(자유) : 글꼴=궁서. 크기=9. 색상=회색(cccccc) → 적당한 위치에 정렬

  9. 아웃라인 모두묶어(블록) Movie Clip이름=카드게임Play

   ☞ 여기까지 카드게임작업은 끝났습니다. 이어서 표지화면과 버튼을 만들어 꾸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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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표지화면 만들어 버튼넣기

  1. 표지화면 만들기

   ① 툴박스 네모 → 선=None → 휠컬러 → Solid

   → 작업창에 대충그리고 작업창 크기와 같게 맟춤(x=380. y=245. w=760. h=490)

   → Shape선택 상태에서 → 휠컬러 → Gridient

   → 채색표에서 왼쪽=검정. 오른쪽=검정. 중간=진밤색(660000)

   ② 조각내기 : Shape 우클릭 → Break → Break into pieces

   → 대화창에서 Columns=60. Rows=0 화살표(윗줄 좌에서 우로 3번째) OK클릭

   ③ 효과넣기 : 타임라인 Group줄 6프레임 우클릭 → Appear,,,→ Spin back and in

   → 이펙트창 열고 → 효과=100주고 → 위에서 아래로: -100. 100. 1. 100. 0. 1. 70 → Play.

   ☞ 이펙트창에서 위에서 아래로 숫자는 기본값으로 해도 되고. 또는 100. -100. 10. 100. 0. 2. 70  으로 넣어주면

        다른 모양이 나옵니다. Play 해보고 벗님취향대로 하세요.    

  2. 표지화면에 글넣기. 소스넣기 : Group 열고 Group선택 → 툴박스 T

   → 글꼴=Arial. 크기=48 글색상=검정 → 글입력(CARD GAME) → 작업창 상단 중앙에 정렬(x=375. y=80).

   → 다시 툴박스 T → 글꼴=Arial. 크기=14 글색상=진회색(666666)

   → 글입력(the animation swish max4) → 작업창 하단 중앙에 정렬(x=375. y=80).

   → Group열고 선택상태에서 (에니) 원형회전 불러와서 작업창 가운데정렬(x=375. y=360) → Group닫음 → Play

  3. 안내버튼 만들기

   ① 툴박스 네모 → 휠컬러 → Solid → 작업창에 대충 그리고 → w=100. h=50 → 선=None → 휠컬러 → Gradient

   → 채색표에서 왼쪽=파랑(3333FF). 오른쪽=파랑(3333FF). 가운데=흰색

   → 작업창 아래 적당한 곳에 정렬(x=670. y=420)

   ② 버튼에 글넣기 : 툴박스 T → 글꼴=휴먼옛체. 크기=20. 색상=초록(006600). 진하게

   → 글입력(글내용=안내) → 버튼안에 알맞게 정렬

   → 다시 툴박스 T → 글꼴=휴먼옛체. 크기=16. 색상=노랑. 진하게

   → 글입력(글내용=information) → 버튼안에 알맞게 정렬

   → Shape와 글2개 함께묶어 Movie Clip이름=안내버튼(x=690. y=435) → Play

   ③ 버튼스크립트 : 안내버튼 선택 → 스크립트 → Add Script → Events → Button → on(press)

   → 다시 Add Script → Movie Control → Goto and play → gotoAndPlay(FRAME)

   → 타임라인 Scene(씬)줄 1프레임 우클릭 → Movie Control → stop() → 106프레임에도 stop()

   → 스크립트창 닫음 → Play

   ④ 효과음넣기 : 타임라인 Scene줄 6프레임 우클릭 → Sound → playSound(...)

   → Impott소리6 불러온다 소리6올라오면 클릭해준다 → 스크립트창 닫고 Play.

  4. 음악. 풀스크린 등 기타 필요한 소스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 Play. 저장. 끝.


보충설명 사진 (빨간색 테두리 참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고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1-3번 설명                                               1-3번 설명                                         1-3번 설명

 


          1-3번 rotation=-22 작업 후                                    1-6 번 설명                                        1-6번 설명


                     5번 설명                                                        5번 설명                                            6번 설명


                  6 번 설명(50%)                                           9번 설명                                       표지 1-1번 설명(채색표)


               표지 1-2번 설명                                     표지 1-3번 설명                                         표지 2번 설명


              표지 3-2번 설명                                    표지 3-2번  설명                              표지 3-4번 설명(효과음넣기)



                         공통(표지화면 만들기)



                                                                

 칭찬은 상대와 나를 동시에 행복하게 합니다.

공147.표지화면-카드게임.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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