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시 (Swish Max4)/스위시공부방

공136. Morphing효과(명품 모터쇼) : 경음악

유재구(버드내) 2017. 12. 1. 09:55

 만남은 소중하게 인연은 아름답게~~~

  12월의 첫날입니다. 힘찬 발걸음으로 출발하여 매일매일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 4번설명 도형만들기와 7번설명 이미지 교체하기는 천천히 살펴가면서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버드내 




 ☞ 작업자료 ㅡㅡㅡ>>   공136.명품모터쇼.zip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

  ▣ 공136. Morphing효과---명품 모터쇼 

   ♡ 위에 있는 작업자료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압축풀어 사용하세요(작업전 완성작을 잘 보면 이해가 잘 되요)

      - 명차이미지 추가로 필요한 님은 스위시자료실 55번에서 갖다 쓰세요

   설명내용 중에서 파란색설명은 아래에 있는 보충자료(사진)을 참고하면  도움됩니다.

    ♡ 기본작업을 바탕으로 이미지. 색상, 크기, 위치, 필요한 소스는 벗님 취향대로 바꿔서 꾸며도 좋아유^^ 

-------------------------------------------------------------------------------------------

  1. 작업창 크기 설정 : w=760. h=490.

  2. (이미지) 배경이미지(배경77) 불러와서 작업창 크기와 같게 맟춤(x=350. y=260. w=760. h=490) → 수직방향바꾸기

  3. 작업선 만들기 : 작업창에서 가로눈금선 50. 100. 600. 650을 클릭하여 세로작업선을 만든다

   → 세로눈금선 30. 100. 400. 470에 클릭하여 가로작업선을 만든다

   → 윈도우 → Guides → Look(아이콘 Look Guides)클릭 (작업중 움직이지 않게 고정시킴)   

  4. 도형만들기 : 툴박스 네모 → 휠컬러 → Solid → 선=None → 작업창에 대충그리고

   → x=350. y=250. w=600. h=440 → 이름=이미지2

   → 타임라인 이미지2줄 80프레임 더블클릭(활성화) → 이펙트창 열고 → Morphing에 체크한다

   → 툴박스 SubSelction툴 선택(맨위 오른쪽 흰색화살표)

   → 작업창 도형에서 왼쪽상단 조절점을 잡고 아래로 끌면서 세로눈금 100꼭지점(작업선)에 맟춘다

   → 다시 왼쪽하단 조절점을 잡고 위로 끌면서 세로눈금 400꼭지점(작업선)에 맟춘다

   → 오른쪽상단 조절점을 잡고 왼쪽으로 끌면서 세로눈금 30과 가로눈금50 꼭지점에 맟춤

   → 왼쪽하단 조절점을 잡고 왼쪽으로 끌면서 세로눈금 470과 가로눈금50 꼭지점에 맟춤(왼쪽작업선에 일직선으로 맟춰짐)

   → Play (도형이 사다리꼴형태로 왼쪽으로 가면서 점점 작아진다)

   → 이미지2 제자리복사 → 이름=이미지1(위쪽 이미지) → 이미지2는 눈감기고 자물쇠채움

   → 이미지1 선택하고 → 타임라인 이미지1 효과막대를 삭제한다( 삭제방법 : 효과막대 우클릭 Delete Effect)

   → 현상태에서 작업창 오른쪽상단 조절점을 잡고 바로아래 작업선 꼭지점에 맟춤(가로눈금100지점)

   → 오른쪽하단 조절점을 잡고 바로위의 작업선에 끌어다 맟춤(가로눈금400 지점)

   → 왼쪽상단 조절점을 잡고 오른쪽으로 끌어다 오른쪽 작업선 끝지점에 맟춤(세로눈금 650지점)

   → 왼쪽하단 조절점을 잡고 오른쪽으로 끌어다 오른쪽 작업선 끝지점에 맟춤(세로눈금 650지점)

   ☞ 도형의 모양이 오른쪽 끝 작업선에 일직선으로 되어 도형은 보이지 않음

  5. 이미지1을 처음의 사각형 형태로 만들어주기

   → 타임라인 이미지1줄 80프레임 더블클릭(활성화) → 이펙트창 열고 → Morphing에 체크

   → 현상태에서 오른쪽상단 조절점을 왼쪽으로 수평으로 끌어다 작업선 끝 꼭지점에 맟춤(세로눈금 50 지점)

   → 다시 오른쪽하단 조절점을 잡고 왼쪽으로 수평으로 끌어다 작업선 끝 꼭지점에 맟춤(세로눈금 50지 점)

   → 다시 오른쪽상단 조절점을 잡고 위로 끌어다 작업선 맨위 꼭지점에 맟춤(세로눈금 650지점)

   → 다시 오른쪽하단 조절점을 잡고 아래로 끌어다 작업선 맨아래 꼭지점에 맟춤(세로눈금 650지점)

   → Play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입체모양의 도형이 돌아 감)

   ☞ 5번 작업이 완료된 상태를 보려면 설명서 아래 보충자료 5번 설명 사진을 참고하세요

  6. 이미지1과 이미지2 함께묶어(블록) Movie Clip → Stop playing...체크한다 → 이름=명차1

   → 윈도우 → Filters → 녹십자 → Drop Shadow → Default → 다시 녹십자 → Glow → Default

   → x=280. y=250. w=520. h=350 Play (입체모양의 형태로 도형이 돌아감)

  7. 이미지작업

   ① 이미지불러오기 : 아웃라인에서 Content → Import to Library(내림버튼▼) → image

   → 명차1~명차16 과 오토바이를 동시에 불러온다

   ② 이미지교체하기 : 아웃라인에서 명차1 열고 이미지2 선택 타임라인의 Move(효과막대)를 비활성화한다

   → 휠컬러 → image → 여러장의 명차이미지에서 명차16을 선택하여 이미지를 바꿔준다

   → Change image(곡선화살표아이콘) → Fit to Shape클릭

   → 다시 이미지2의 타임라인 효과막대를 활성화하고 → 명차16으로 바꿔준다

   → Change image(곡선화살표아이콘) → Fit to Shape클릭

   → 이미지1선택 → Move(효과막대)를 비활성화하고 → 명차1이미지 선택하여 바꿔주고

   → Change image(곡선화살표아이콘) → Fit to Shape클릭

   → 다시 타임라인 명차1 효과막대 활성화하고 → 명차1 이미지 선택하여 바꿔주고

   → Change image(곡선화살표아이콘) → Fit to Shape클릭 → 명차1 닫음Play (명차 나타남)

   ☞ 이미지를 바꿀 때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이미지번호를 알 수 있음

   ☞ 모든 이미지를 각각 바꿔 줄 때는 타임라인의 효과막대를 처음엔 비활성화하여 바꿔주고

        두 번 째 바꿔줄 때는 활성화하여 바꿔준다

   명차를 열고 안에 있는 이미지1은 명차번호와 같은 이미지로 바꿔주고 이미지2는 해당번호의 이전 번호 이미지로

        바꿔준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반드시 Change image(곡선화살표아이콘) → Fit to Shape클릭해 주세요. 

   ③ 명차1 복사 → 제자리붙이기 15번(합16) → 아래서 위로 이름=명차1~명차16

   ④ 명차2 열고이미지2 선택 → 효과막대 비활성화하고 이미지 명차1선택하여 바꿔주고

   → 다시 효과막대 활성화하여 명차1 이미지 선택하여 바꿔주고

   → 이미지1 선택 → 비활성화하여 → 명차2 이미지 선택하여 바꿔주고

   → 다시 효과막대 활성화하여 명차2 이미지 선택하여 바꿔준다 → 명차2 닫음

   ⑤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명차3~명차16 을 차례대로 열고 이미지를 바꿔준다

   ⑥ 명차1~명차16을 함께묶어 Movie Clip → 이름=명차

   ⑦ 명차열고 타임라인 명차1줄 1프레임에 Place → 2프레임에 Remove

   → 1프레임과 2프레임 함께묶어 복사 → 위로 올라가면서 계단식 붙이기 → 마지막 명차16은 16프레임에 Place만 준다

   → 명차줄 1프레임~16프레임까지 stop() 준다

   ⑧ 이미지교체하기 : 명차1열고 이미지1선택 → 오토바이로 바꿔준다( 바꾸는 방법은 위와 같음)

  8. 스크립트 작업 : 명차 열린상태에서(명차선택) → Insert → Movie Clip → 이름=자동

   → 자동선택 → 스크립트 → Add Script → Events → Frame → onFrame(...) → On Frame=100수정

   → 다시 Add Script → Movie Contral → play() → Target → parent선택 → 스크립트창 닫음 → Play

  9.(이미지) 테두리 상.하 한번에 불러와서 w=760. h=30 → 작업창 상. 하단에 맟춤

   → 테두리 2개 묶어 Movie Clip → 이름=테두리

   → 윈도우 → Filters → 녹십자 → Bevel → ButtonShading → Play

  10.(이미지) 레이싱걸 불러와서 x=648. y=245. w=220. h=300 → 명차아래로 내림

  11. 글 넣기 : (제목글 넣기) 글꼴=휴먼둥근헤드라인. 크기=22. 글색상=보라(FF66FF)

   → 글입력(Motor Show 모터 쇼 Motor Show) → 작업창 상단여백에 적당한 곳 정렬

   → 윈도우 → Filters → 녹십자 → Drop Shadow → Default

   → 영문글(Motor Show)은   색상=황토색. 크기=14 변경해줌

   → (보조글 넣기) 글꼴=Arial Black. 크기=14. 글색상=연회색(999999)

   → 글입력(Swish Max4 - Morphing Effect) → 작업창 상단테두리에 적당히 정렬

  12. 음악넣기 : (사운드) 경음악(오토바이) 불러와서 Movie Clip → 이름=m

  13. 개인이름. 음악. 풀스크린. 필요한 소스넣고 마무리합니다 → Play. 저장. 끝.  


보충설명 사진 (빨간색 테두리 참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고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3번 설명(작업선 만들기)                        3번 설명(Look 자물쇠잠금)                              4번 설명(체크)


     4번 설명(왼쪽상단.하단 조절점 작업)           4번 설명(오른쪽 상단 조절점)          4번 설명(왼쪽하단 조절점 작업후 일직선)


      4번 설명(오른쪽하단 조절점을 위로)            5번 설명(5번 작업완료 후 상태)               6번 설명(체크하고  이름=명차1)


             7번-1 설명(내림버튼 클릭)                 7번-2 설명( 효과막대 비활성화)           7번-2 설명(휠컬러~ 이미지~ 아이콘 )


            7번-2 설명(효과막대 활성화)               7번-7 설명( 계단식 과 stop 넣기)                   8번 설명(명차선택~Insert )


              8번 설명(On Frame=100)                        공통(아웃라인 정렬상태)



                                             칭찬은 상대와 나를 동시에 행복하게 합니다

공136.명품모터쇼.zip
3.53MB